책소개 이기는 것도 습관이다. 100번 슈팅해도 골을 넣지 못하면 헛수고인 실전에서, 그저 ‘열심히 하는 습관’이 아니라 ‘이기는 습관’을 가지게 해주는 현장경영의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가는 곳마다 1등 조직으로 만들며 혁신과 변화와 성공을 극대화한 명사령관이 전하는 필생의 원칙과 지침 등을 통해 ‘1등 조직’을 만드는 생생한 실전 노하우를 집약했다.
기본에 철저하면서도 자기계발과 성과 배가를 위해 발로 뛰는 조직을 키우는 ‘현장경영의 방법론’, 고객을 ‘열광하는 팬’으로 만들어 매출 사이클을 저절로 돌아가게 하는 ‘고객만족’과 ‘성과 극대화’의 실천지침과 함께, 현장 조직을 리드하고 있는 경영층과 관리자, 고객 접점의 현장 실무자에게 유용한 22가지 세부적인 ‘이기는 습관’을 설명했다.
총알처럼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을 만드는 법, 지독한 프로세스로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하는 조직, 인사도 제대로 못하는 조직은 ‘무덤’이나 다름없다는 기본을 놓치지 않고,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를 키우는 예리하고도 실용적인 해법서이다. 저자는 열정을 가지고 '반드시 1등을 차지하고야 말겠다.'는 집요함을 가진 사람만이 성공이라는 열매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1등이 되는 습관을 기르라고 역설하고 있다.